픽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여 맞춤 타겟을 생성하였다면 이번에는 그 맞춤 타겟을 기반으로 한 유사 타겟을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.

먼저 광고 관리자에 접속하여 ‘타겟’을 클릭하여 자산 라이브러리에 접속합니다. 그 다음 유사타겟을 생성하기를 원하는 맞춤 타겟을 선택 한 뒤 작업을 클릭하면 여러 메뉴가 나오는데 그 중에서 ‘유사 타겟 만들기’를 클릭하면 됩니다.

페이스북의 유사타겟 생성 화면

유사 타겟을 생성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나게 되면 유사 타겟이 목표로 하는 위치 즉, 지역을 선택하여야 합니다. 우리나라를 대상으로 한다면 입력창에 ‘대한민국’을 입력하거나 찾아보기를 통하여 직접 찾아 추가를 할 수도 있습니다. 지역은 복수로 선택 가능합니다.

다음에는 타겟을 설정하여야 하는데, 타겟 설정에 대하여 간략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.

  • 타겟 수는 생성하기를 원하는 유사 타겟의 갯수라고 보시면 됩니다. 타겟 수는 생성되는 유사 타겟의 수를 나타내며 이 타겟이 목표로 하는 인구의 수는 아래의 타겟 규모에서 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.
  • 타겟 규모는 0부터 10까지 표시되는 숫자를 말하며, 해당 국가의 총 인구에 대한 퍼센트를 나타냅니다. 0은 기본적으로 선택이 불가능하며 1에 가까운 숫자일수록 소스가 되는 타겟과 유사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.

입력하여야 하는 정보를 모두 입력 한 뒤 타겟만들기를 클릭하면 맞춤 타겟을 기반으로 하는 유사 타겟의 생성 작업이 완료됩니다. 유사 타겟은 생성된 뒤 바로 이용하기 보다는 시간이 어느정도 흐른 뒤 타겟 생성이 사용가능함을 알릴 때 이용가능하며 한 번 생성해 놓으면 그 조건에 따라 데이터가 누적되는 것에 따라 타겟이 자동적으로 갱신되는 특징이 있습니다.